Loading...

스트레타 기사 [연합뉴스]

by 제이앤텍코리아 posted Nov 07, 2016

KakaoTalk_20161107_135611702.jpg

 

<스트레타 치료 후 10년에 대한 새 연구 결과, UEGW 2016에서 발표>
 
<저작권자(c) 연합뉴스, 2016/11/02 09:27 송고>
  
-- 연구에 의하면 스트레타 치료를 받은 GERD환자의 72%가 10년 동안 약 복용 없이 지내

 

(노워크, 코네티컷주 2016년 11월 1일 PRNewswire=연합뉴스) 메데리테라퓨틱스(Mederi Therapeutics)는 스트레타(Stretta) 치료[https://www.stretta-therapy.com/ ]에 관련하여 10년 동안 환자의 예후를 조사한 새로운 연구 데이터를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린 올해의 유럽연합소화기내과주간(UEGW[https://www.ueg.eu/week/past-future/ueg-week-2016/ ])에서 설명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주저자인 이탈리아 토리노대학의 루카 두게라 박사의 데이터에 의하면 스트레타 치료를 받은 환자의 71.9%가 10년 동안 PPI를 복용하지 않았으며 GERD 증상이 거의 나타나지 않았다. 두게라 박사의 연구는 "스포트라이트세션의 포스터"에서 발표되었으며 이 연구 발표는 본 모임 최고의 연구로 여겨졌다.

연구는 모두 251명의 환자를 조사했는데 여기에는 10년 동안 조사한 환자 57명도 포함되었으며 스트레타 요법이 장기적인 효능이 있음이 밝혀졌다.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 가슴 통증과 GERD 환자의 삶의 질(HRQL) 지수 양쪽 모두 상당한 개선

- 71.9% (41/57)의 환자들이 스트레타 치료 후 10년 동안 완전히 PPI 끊어

- 스트레타는 GERD 환자의 격심한 식도 증세 제거에 효과

 

GERD 환자의 30%는 양성자펌프억제제(PPI)와 같은 표준 약품 치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증세가 없어지지 않으며 더 많은 환자는 이러한 약품 치료의 잠재적인 장기 위험성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 스트레타는 약품 치료에도 불구하고 GERD 증세가 여전히 있지만, 수술을 원하지 않는 이러한 환자들을 위한 이상적인 치료법이다.

스트레타는 위와 식도 중간의 근육에 낮은 주파수의 무선(RF) 에너지를 경구(입을 통해)로 쏘는 비수술적 치료법이다. 연구들에 의하면 이 작동 원리는 근육과 약해진 세포의 자생력

강화이며 이를 통해 장애 기능을 개선하고 역류를 줄이며 위산 분비를 억제하여 증세를 호전시키는 것이다.

"GERD 치료를 위한 비제거 RF에너지(스트레타) 활용. 10년 조사 결과"라는 제목의 본 연구에서 두게라 박사 등은 오랫동안 매일 약을 먹거나 수술이 필요 없는 환자 특히 젊은 층의

환자들에게 필요한 치료법이 있다고 판단했다. 두게라 박사는 "만성 GERD 증세가 있는 젊은 환자들은 일생 매일 약을 먹기 원하지 않으며 수술 없는 치료에 관심이 많다"고 강조했다. 두게라 박사는 또한 10년 동안의 이 데이터는 2014년 발간 외과내시경지에 발표된 또 하나의 노아 외 저 10년 조사 연구

http://link.springer.com/article/10.1007/s00464-014-3461-6 와 일맥상통한다.

노아 박사의 연구를 통해 64%의 환자들은 스트레타 치료 후 10년 동안 약 복용이 없었으며 GERD HRQL 지수가 크게 호전되었고 환자의 만족도가 높았음이 밝혀졌다.
그는 "스트레타는 다수의 임상 연구 논문에서 안전하고 효과가 있다고 적혀 있으며,
SAGES
http://www.sages.org/publications/guidelines/endoluminal-treatments-for-gastroesophageal-reflux-disease-gerd/
ASGE
http://www.asge.org/uploadedFiles/Publications_(public)/Practice_guidelines/Endoscopy_in_the_managment_of_GERD.pdf


양쪽의 가이드라인에 의해 지원됐다"면서 "이 치료법은 GERD로 고통받는 환자들이 받아야 할 효과적인 치료법이다"라고 덧붙였다.

 

메데리(MEDERI(R))와 스트레타(STRETTA(R))

 

메데리는 소화기 질병을 치료하는 비제거 무선(RF) 에너지를 활용하는 혁신적인 의료 기기를 제조한다. GERD 환자를 위한 스트레타 치료법은 40개 이상의 연구에서 GERD를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음이 증명되었다. 장기 조사 연구를 통해 10년 이상 증세가 재발하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세계적으로 20,000건 이상의 스트레타 치료가 수행되었다.

상세 정보가 필요할 경우 www.stretta-therapy.com을 방문하기 바란다.

 

 

<GERD 스트레타 치료기기에 대한 새로운 데이터>
 
<저작권자(c) 연합뉴스, 2016/06/02 09:35 송고>


-- 새로운 데이터와 스트레타 신제품을 DDW2016에서 발표

-- 동 치료법이 10년 동안 재발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음을 보여줘

(노워크, 코네티컷주 2016년 6월 1일 PRNewswire=연합뉴스) 위식도역류(GERD) 스트레타 치료기기[http://www.stretta-therapy.com/ ] 제조사인 메데리테라퓨틱스(Mederi Therapeutics Inc.)는 지난주에 샌디에이고에서 열렸던 소화기질환주간(Digestive Disease Week(R) (DDW)) 2016에서 새로운 데이터를 프레젠테이션했다고 발표했다.

10년 동안 기록한 이 새 데이터를 통해 스트레타가 비만 환자, 호흡 곤란 증세가 있는 GERD 환자와 역류 방지 수술 후 GERD가 재발한 환자 등 세 종류의 비통상적인 GERD 환자에 효과

가 있음이 밝혀졌다.

DDW 행사에서는 또한 스트레타 RFT3 신제품의 출시를 발표했으며 국제적인 스트레타 전문의가 진행한 네 번의 프레젠테이션이 있었다.

-10년 동안의 데이터

마크 노어 박사(토슨 소재 속쓰림과 역류연구센터 소속 의사)가 발표한 데이터는 자신이 10년 동안 행한 연구 자료에 포함된 GERD 환자 하위 집단 치료에 대한 것으로서 모든 환자의 장기적인 증세가 호전되었으며 약물 사용이 줄어들었고 환자들이 만족하였음을 보여줬다.
- 스트레타는 비만도와 무관하게 난치성 GERD 치료에 효과가 있다. 세 종류의 비만도(정상, 과체중, 비만)를 가진 73명의 환자를 치료하였다. 10년 동안의 치료를 통해 모든 통계적인 지표가 비만도와 무관하게 상당한 호전을 보였다.

- 스트레타는 후두인두역류(LPR)에 효과가 있다. 99 명의 난치성 LPR 환자와 비LPR 환자를 치료하였다. 10년 동안의 치료를 통해 전체 코호트 응답자들에게 대한 모든 통계적인 지표가 호전되었다.

- 복강경 니센 펀도플리케이션(LNF) 이후의 난치성 GERD 환자에게 적용한 결과 스트레타는 비LNF 코호트 집단보다 거의 동일하거나 다소 호전된 증세를 유지하였다. 18 명의 난치성

LNF(RLNF+S) 환자와 보통의 난치성 GERD 환자 81명을 치료하였다. 10년 동안의 치료를 통해 양쪽의 환자 하위 집단 모두 주요 증세가 상당한 호전을 보였다.

성인의 약 30% 가 만성적인 GERD 증세로 고통받고 있다. 환자의 대다수가 양성자펌프억제제(PPI)의 사용에 불만을 표하고 있거나 장기적인 PPI 사용에 따른 리스크를 우려하고 있다.

많은 환자가 침투성 수술을 원하지 않는다. 스트레타는 이러한 환자들이 중도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비수술적 치료이다.

 

신제품 스트레타 출시

메데리는 임상적으로 그 효과가 입증된 스트레타 치료기기의 사용 편이성을 증대하고 공급을 최적화하기 위해 외관을 멋지게 하고 기능적이며 개선된 소재를 사용한 신제품을 DDW에서 출시했다. 개선 사항에는 친숙한 GI 제품 색상, 스트레타 카테터 상에 수치 표시 추가, 개선된 시청각 가이드, 치료 자동화를 증대시킨 소프트웨어 변경 등이 있다.

-전문의들의 프레젠테이션

국제적인 스트레타 전문의들이 스트레타에 관한 최신 데이터뿐만 아니라 자신들의 경험을 발표했다.

연사들은 푸에르토리코 폰세의 알바로 레이문데 박사, 한국 서울의 정훈용 박사, 이탈리아 토리노의 루카 두게라 박사와 멕시코 멕시코시티의 호세 드 헤수스 헤레라 박사 등이다.

두게라 박사는 또한 그가 연구한 8년간의 데이터와 10년 동안 진행 중인 후속 치료에 대해 발표했다.

두게라는 "나의 환자 거의 대다수는 10년 동안 증상이 없었으며 GERD HRQL 스코어가 유지되었고 71%의 환자들은 여전히 약물을 복용하고 있지 않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메데리 스트레타 시스템 사용 경험을 발표했다. 그는 "나는 스트레타 최초 사용자 중 한 명이었으며 스트레타가 극도의 사용자 친숙형 시스템으로 발전되어 온 것을 목격했다"면서 "우리는 2011년 이후 메데리의 스트레타 치료를 받은 200명의 환자에 대한 데이터를 현재 분석 중이다. 결과는 내가 진행한 장기적인 데이터를 뛰어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덧붙였다.

메데리의 최고경영책임자인 밥 크나르는 "메데리는 GERD환자 치료의 질을 개선하는 기술 개발에 전념하고 있다"면서 "우리는 스트레타를 지속해서 개선하며 새로운 데이터를 통해 입증된 본 제품의 효과와 그 경제적 이익이 계속해서 발표되고 있다.
스트레타의 기술과 경제성을 통해 그 장기적인 효과를 계속 보여 주기 때문에 우리는 스트레타가 전 세계의 더 많은 GERD 환자들에게 보급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메데리테라퓨틱스와 스트레타 치료기기

메데리는 소화기질환 치료용 비탈격고주파(NARF) 에너지를 사용하는 혁신적인 기기를 제조한다. 메데리의 스트레타는 40개가 넘는 연구를 통해 GERD 치료에 대한 안전성과 효과가 입증되었다. 전 세계적으로 20,000건 이상의 스트레타 치료가 시술되었으며 40여 개 국가에서 판매하고 있다.

 

<새로운 멀티센터 레지스트리, 스트레타 테라피의 이점 및 효과 연구>
 
<저작권자(c) 연합뉴스, 2016/05/12 09:39 송고>

 

-- 위소매 절제술 후 위-식도 역류질환 치료

(노워크, 코네티컷주 2016년 5월 11일 PRNewswire=연합뉴스) 메데리 테라퓨틱스(Mederi Therapeutics)는 오늘, 위소매 절제술(SG) 후 위-식도 역류질환(GERD)를 경험하고 있는 환자들을 위한 치료 옵션인 스트레타 테라피(Stretta Therapy)[http://www.stretta-therapy.com/ ]의 이점 및 효과들을 연구하게 될 새로운 멀티센터 레지스트리를 발표했다.   

"위소매 절제술 (SG) 후 발생하는 위-식도 역류질환(GERD)에 있어 고주파(RF) 치료(즉, 스트레타)의 이점 및 효과 검사"라는 이름으로 실시되는 해당 연구는 미국 내 상위 15개의 배리애트릭(고도 비만을 치료하기 위해 위를 절제하거나 소장을 짧게 줄이는) 프로그램들에 대한 연구도 포함한다.

해당 멀티센터 리지스트리는 위소매 절제술 후 최소 6개월 이상 위-식도 역류질환을 경험하고 있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연구를 할 예정이다. 해당 연구는 스트레타 이후 6개월, 12개월, 24개월 단위로 위-식도 역류질환의 증상 통제(HRQL)하는 것에 주력할 예정이다.

SG는 체중을 줄이기 위해 실시되는 수술로 2014년 미국 내에서 실시된 배리애트릭 수술들의 51%(51% of bariatric surgeries performed in the U.S. in 2014)

 

http://bariatrictimes.com/the-numbers-are-in-sleeve-represents-51-of-all-bariatric-procedures-performed-in-the-u-s-in-2014/ 를 (2013년 42%에서 증가
http://bariatrics.ucla.edu/body.cfm?id=95  차지한다. 위소매 절제술은 위가 정상적 기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므로 대게 환자들은 위우회술(gastric bypass) 보다는 위소매

절제술을 선택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의과대학(Albert Einstein School of Medicine)의 외과 조교수(Assistant Professor of Surgery)이자 몬티피오리 의료 센터(Montefiore Medical center)의 연구책임자

(Principal Investigator)인 에린 모런 앳킨스(Erin Moran-Atkins, MD, FACS)는 위소매 절제술 후 GERD를 겪는 환자들을 치료하는 데 있어 문제에 대해서 "비만 환자들은 일반 사람들보다

매우 높은 비율로 GERD를 경험한다. 체중을 줄이는 수술은 일부 환자들에게는 GERD문제가 해결되기도 하지만 증상이 지속하는 경우도 많이 있다. 또한, 환자들은 위소매 절제술을 받은 후 권장되는 일반 GERD약물들을 복용하는 데 있어 어려움을 겪으며 다음 단계로 고려되는 위우회술로 전환하는 것을 피하고 싶어한다"고 전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의과대학의 외과 교수(Professor of Surgery) 이자 몬티피오리 의료 센터의 외과 총괄(Director General Surgery)을 담당하고 있는 공동 연구원인 스콧 멜빈(W. Scott Melvin, MD, FACS)은 GERD을 겪고 있는 위소매 절제술을 받은 환자들을 위한 제한적 선택사항들에 대해 언급했다. "위소매 절제술로 인해 변경된 해부학적 구조 때문에, 해당 환자들은 위저추벽성형술(fundoplication)을 받을 수가 없다. 또한, 위우회술로을 받는 경우보다 높은 합병증을 비율을 보인다. 스트레타는 관련 수술로 변경된 해부학적 구조로 되어 있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폭넓은 연구를 해 왔다. 무엇보다도 배리애트릭 환자들이 스트레타 테라피를 받은 경우 추가적인 시술이 불가능하지 않다. 현재 스트레타 테라피가 증가하고 있는 GERD를 겪고 있는 배리아트릭 환자들을 도울 수 있다는 것을 확증한다는 것을 증명하고자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다"

 

연구(Studies show[http://www.ncbi.nlm.nih.gov/pubmed/24500799]) 는 사전에 GERD문제를 겪고 있던 환자 중 최대 84%는 위소매 절제술 이후에도 동일한 증상을 경험하고 있으며 해당 수술을 받은 환자 중 최소 8%에게서는 수술 후 새로운 GERD증상이 나타났다는 것을 보여준다.

스트레타는 RF에너지를 사용해 위와 식도간 근육을 재생시키는 GERD치료를 위한 비수술적 치료요법이다. 다수의 연구는 스트레타가 만성 GERD환자들을 위해 역류 증상들을 해결하고 삶의 질을 증진하며 약물 복용을 줄이거나 없앨 수 있고 산 노출은 줄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스트레타는 입을 통해 치료가 실시되며 해부학적 구조를 변경시키지 않아, 배아트릭 수술을 받은 GERD환자들을 위한 매우 효과적인 선택이라 할 수 있다.

 

스트레타(STRETTA(R))에 대해

 

스트레타는 수술은 피하고 싶고 약물로는 효과를 보지 못하는 GERD환자들을 위한 범용성 있는 비수술적 치료 옵션이다. 40개 이상의 연구가 스트레타를 주제로 실시되었으며 해당 모든 연구 결과들은 스트레타의 높은 수준의 안정성과 효율성을 증명했다. 메데리 테라퓨틱스의 스트레타 치료는 전 세계 어디서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네이버 검색창에 “스트레타”를 검색하시면 더욱 많은 보도를 접하실 수 있습니다.